본문 바로가기

여행

삼척 여행 숙소 호텔 및 펜션 추천 (best4)

국내 스노클링 명소를 찾아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으신 분들이 가고 싶을 관광지 중 대표적인 곳이 강원도 삼척입니다. 삼척 여행을 갔을 때는 반드시 바다를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릴 정도로, 삼척의 바다 색이 굉장히 예쁘고 맑습니다. 삼척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인기 있는 삼척 여행 숙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척 여행 숙소를 찾아보니, 삼척 호텔이나 리조트로는 쏠비치 삼척이 가장 평이 좋고, 나머지 인기 있고 후기가 좋은 숙소는 펜션이어서 이번에는 삼척의 호텔과 펜션을 합쳐서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쏠비치 삼척

쏠비치 삼척은 삼척 여행 숙소를 검색하면 후기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숙소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고, 실제로 제가 예약을 할 때에도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예약이 늘 꽉 차 있던 곳입니다. 쏠비치 삼척은 호텔이자 리조트이며, 그리스 산토리니 마을의 건축 미학을 담아 건설한 삼척 숙소입니다. 특히 쏠비치 삼척의 푸른 지붕과 하얀 외벽 건물을 바라보면 외국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쏠비치 삼척의 객실 규모는 709개이며, 호텔 객실과 리조트 객실이 있어 원하는 타입의 객실을 선택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호텔과 리조트 모두 패밀리와 스위트 객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가 가까이에 있어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도 일부 마련되어 있습니다. 쏠비치 삼척은 해변산책로로 해변과 이어져 있어 해변 산책을 하고, 에메랄드빛 삼척 바다를 보기에도 접근성이 매우 좋은 숙소입니다. 또한, 쏠비치 삼척 시설로는 4계절동안 운영하는 오션플레이가 있어서 가족 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리고 쏠비치 내부에 마마티라, 셰프스키친, 해파랑 등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쏠비치 삼척 내에서 식사와 커피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쏠비치 삼척의 위치는 삼척 종합버스터미널에서 차로 이동할 경우에 대략 9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어 가까운 편이며, 삼척해변역에서도 대략 8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가지고 삼척을 오지 않는 분들도 버스나 기차를 타고 터미널이나 역에 내려서 택시를 타고 충분히 이동하실 수 있을만한 거리입니다. 또한, 쏠비치 삼척은 삼척 해수욕장은 도보로 약 3분으로, 매우 가까우며, 추암 조각 공원은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어 도보로 관광명소를 갈 수도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삼척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장호항까지는 차로 이동할 경우에 대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미갈루 펜션

삼척 미갈루 펜션은 삼척 펜션 중에 신축 펜션에 속하는 펜션 중 하나입니다. 신축 펜션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하여 최근에 삼척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좋은 후기가 많은 펜션입니다. 미갈루 펜션의 위치는 용화해수욕장 앞이므로, 용화해수욕장까지 도보로 충분히 갈 수 있어 해수욕장과 가까운 삼척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을 숙소입니다. 삼척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장호항까지 차로 약 6분 정도 걸릴 정도로 장호항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는 펜션입니다. 

미갈루 펜션의 객실은 독채형 펜션이며, A동과 B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동과 B동은 모두 기준 4인부터 최대 10인까지 가능하며, 가족여행이나 친구들 여러 명이 같이 여행 가기 좋은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갈루 펜션의 시설로는 테라스형 바비큐실과 편의점 및 빨래방이 있으며, 미갈루 펜션은 풀장이 있어 바다를 보며 프라이빗하게 수영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만족하실만한 숙소입니다. 

 

3. 리가브로 펜션

삼척 리가브로 펜션은 덕산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삼척 펜션입니다. 덕산해수욕장은 얕은 수심과 넓은 백사장이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종종 찾는 해변입니다. 리가브로 펜션의 위치는 덕산해수욕장에서 도보로 약 10분 걸리는 거리에 있어 리가브로 펜션에 머문다면 충분히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삼척 리가브로 펜션에서 도보로 약 10분 걸리는 곳에 삼척의 관광지인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가 있습니다.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는 대나무 숲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전망대로 올라가는 코스와 해상 기암괴석을 감상하며 갈 수 있는 해안 코스가 있어 둘 중에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자연을 만끽하며 걸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장호항까지는 리가브로 펜션에서 차로 이동할 경우 약 20분 소요되며, 삼척 장미공원까지는 리가브로 펜션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고, 삼척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싶은 분들은 리가브로 펜션에서 차로 약 15분 이동하면 푸른 바다 위를 오르는 삼척 해상 케이블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리가브로 펜션의 객실은 총 7개이며, 기준인원 2인에서 6명까지 머물 수 있습니다. 리가브로 펜션의 후기를 살펴보면, 깨끗하고 단정한 우드 앤 화이트 인테리어가 인기가 많습니다. 리가브로 펜션의 시설로는 카페와 미니풀장과 테라스가 있습니다. 리가브로 펜션에 있는 카페 역시 깔끔한 골드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 펜션에 방문한 분들이 커피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4. 마르용화 펜션

삼척 마르용화 펜션은 위에 설명했던 미갈루 펜션과 마찬가지로 용화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신축 펜션입니다. 마르용화 펜션의 위치는 용화해수욕장까지 도보로 약 2분이 걸릴 정도로 바로 앞에 있어서 바다를 바로 앞에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삼척 신축 펜션입니다. 삼척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장호항까지 차로 이동할 경우 대략 7분이 걸리는 곳에 있으며, 삼척역까지는 차로 이동할 경우 약 25분이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마르용화 펜션 외관은 하얀색이라서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신축펜션답게 내부 인테리어 역시 깔끔하고 세련되게 해 두었습니다. 마르용화 펜션 객실은 루나룸과 씨엘로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 개의 룸 모두 용화해수욕장이 잘 보이는 바다 전망 객실이며, 특히 테라스가 용화해변 쪽에 있어서 탁 트인 바다 전망 숙소를 찾는 분들이 찾을만한 객실입니다. 마르용화 펜션의 시설로는 바비큐존이 있는데, 이곳에 캠핑의자와 테이블을 두어 캠핑에 와서 바비큐를 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쿠지가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자쿠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 강원도 삼척 여행 숙소를 알아보실 때, 참고하실 수 있는 삼척의 호텔, 리조트 및 펜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가 매력적인 삼척에서 좋은 기억 많이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